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 선호하는 나라를 살펴보면 필리핀이 꼽힙니다. 필리핀 세부나 보라카이 등의 휴양지를 패키지로 가는 분 경우가 많은데 자유여행을 한다면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마닐라 여행의 필수 코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1. 마닐라 첫 번째 관광지 - 인트라무로스(Intramuros)
'성의 안쪽'이라는 뜻을 가진 인트라무로스는 필리핀 마닐라의 역사적인 구역으로, 16세기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유적과 문화적인 매력으로 유명합니다. 산 아우구스틴 교회(San Agustin Church)는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중 하나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로 알려져 있으며, 내부에는 대형파이프 오르간과 화려한 샹들리에, 섬세하게 디자인된 천장화 등을 볼 수 있으며 종교적 유물과 역사적인 예술품 그리고 출토된 유물들을 볼 수 있는 박물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트라무로스 구역을 둘러싼 벽은 스페인 식민지 시대에 건설된 것으로, 역사적인 가치와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산책을 즐기며 인트라무로스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인트라무로스 구역을 둘러보며 여행할 수 있는 유명한 수단으로 카일레 리테이로를 이용하면 역사적인 분위기를 천천히 탐험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사 마닐라 박물관은 인트라무로스 성 아우구스틴 성당 건너편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인트라무로스에 거주했던 필리핀 상류층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스페인의 안뜰인 파티오 구조와 함께 당시 사용하던 가구와 식기류, 장식품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마닐라 대성당은 여러 차례 재건축을 거쳤으나 그 웅장함을 보여주며 그 매력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군사시설인 산티아고 요새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2. 마닐라 두 번째 관광지 - 리잘 공원(Rizal Park)
리잘공원은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역사적인 공원입니다. 필리핀의 국민영웅인 호세 리잘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공원 내에는 호세 리잘의 기념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리잘공원 내에는 아름다운 대형 연못이 있어 산책로를 따라 휴식을 취하거나 배를 타고 여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수시로 다양한 음악 공연과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체육 시설을 이용하여 체육 활동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3. 마닐라 세 번째 관광지 - 마닐라 오션 파크(Manila Ocean Park))
2008년 개장한 마닐라 오션파크에는 필리핀에 서식하는 열대어와 해야 생물을 볼 수 있는 대규모 수족관이 있습니다. 또한 룸에 대형 수족관이 설치되어 있는 H2O호텔과 여러 레스토랑이 마닐라 오션파크와 연결되어 있으며, 앞쪽으로는 마닐라 베이가 있어서 석약을 보기에도 좋습니다.
4. 마닐라 네 번째 관광지 - SM몰 오브 아시아(SM Mall of Asia)
SM몰 오브 아시아는 필리핀에서 가장 큰 대규모 쇼핑몰로 총 3개 건물이 연결된 구조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쇼핑몰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상점과 브랜드가 입점하고 있으며 의류, 액세서리, 전자제품, 가전제품, 홈데크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규모 영화관, 볼링장, 아케이드, 어린이 놀이터 등을 포함하고 있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첫 번째 건물에는 SM Store(백화점)이 있고, 두 번째 건물에는 ZARA, H&M 등의 글로벌 스파 브랜드 샵과 필리핀 기념품을 판매하는 KULTRA 그리고 필리핀 대표 패스트푸드점인 Jollibee와 Manginasal, Gerry's grill 등 레스토랑이 입점해 있습니다. 세 번째 건물에는 생필품을 비롯한 말린 망고, 과자, 음료수 등을 구입할 수 있는 Hyper Market이 있습니다.
마닐라 주요 교통수단과 연결되어 있어 필리핀 마닐라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도 편위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5. 마닐라 다섯 번째 관광지 - 빌라 에스쿠데로(Villa Escudero )
빌라 에수쿠데로는 마닐라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필리핀 산파블로 지역에 있습니다. 빌라 에스쿠데로는 에스쿠데로 가문의 개인 별장을 리조트로 만든 것으로, 넓은 부지에 코코넛 야자수가 자라고 있습니다. 넓은 강가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카라바오 물소가 끄는 마차를 탈 수도 있습니다. 내부에 있는 박물관에서 에스쿠데로 가문에서 수집한 여러 골동품을 관람할 수 있고, 라바신 폭포 기슭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시원한 물에 발을 담그고 뷔페식으로 제공되는 필리핀 음식을 점심으로 목을 수 있습니다.
6. 마닐라 여섯 번째 관광지 - 코레히도르 섬 (Corregidor lsland)
코레히도르 섬은 필리핀 마닐라 만의 입구에 있는 올챙이 모양의 작은 섬으로 외부의 침입으로부터 마닐라 지역을 보호하기 위한 전략적 요충지로 이용되었던 섬입니다. 코레히도르 섬에는 전쟁 유적지에 방문할 수 있으며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에는 낚시, 보트, 수영, 트레킹, 트램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7. 마닐라 일곱 번째 관광지 - 따알 화산 (Taal Volcano)
필리핀 카비테 주 따가이따이 시에 위치한 화산지대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화산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수억 년 전 화산 폭발로 인해 형성된 따알 호수가 있으며, 1977년 또 한 번의 화산 폭발로 인해 화산 분화구 안에 또 다른 작은 화산 분화구가 생겼습니다. 새로 생긴 중심 분화구를 따알 화산이라고 하며, 주기적으로 화산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따알 화산이 있는 지역은 해발 600m 높이의 고지대에 속하기 때문에 기후가 서늘한 편이며, 따알 화산 투어 시, 말을 타고 올라가서 따알 호수를 비롯한 따알 화산 일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8. 마닐라 여덟 번째 관광지 - 베니스 그랜드 커널 몰 (Venice Grand Canal Mall)
베니스 그래드 커널 몰은 보니파시오 맥킨리 힐에 위치한 쇼핑몰로 이탈리아의 베니스 운하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인공 운하가 있는 몰입니다. 마카오의 베니스 호텔처럼 인공 운하에서 뱃사공의 노래를 들으며 작은 배를 타볼 수 있고, 건물 사이를 연결하는 작은 다리 위에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운하 양옆에 있는 건물에는 영화관, 음식점, 쇼핑샵 등이 입점되어 있습니다.